본문 바로가기

2021/0512

임신 중에 치과 치료가 가능할까요?-임산부의 구강관리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도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잉태된 임신이라는 경이롭고도 행복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임신을 하면 태아에게 영향이 갈까 먹는 것, 심지어 물 한모금도 조심스레 마시게 됩니다. 임산부의 치과 치료에 관한 항간에 떠도는 이야기들로 종종 불안감을 겪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임신 중에 치과 치료가 가능한지, 치과 치료가 가능하다면 언제 치료 받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임신 중에 치과 치료가 가능 할까요? 가능합니다. 다만 임신중 치료는 치료를 하는 치과 의사의 입장에서도 임산부가 치료가 중에 받는 스트레스나 투약하는 약물등이 태아에게 영향을 줄까 조심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꼭 치과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태아가 성장하는 민감한 시기인.. 2021. 5. 28.
가성비로 승부보는 음파 전동칫솔- 샤오미음파전동칫솔 Mijia T100 리뷰 요즘은 전동칫솔 또는 음파전동칫솔의 사용이 많이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샤오미에서도 꾸준히 전동 칫솔 제품 라인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샤오미 음파 전동칫솔 중에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샤오미 음파 전동칫솔 Majia T100 제품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전동칫솔? 음파 전동칫솔? 우선 리뷰전에 한 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전동칫솔은 손을 자유자재로 사용 할 수 없는 장애를 가진 이들을 위해 칫솔에 달린 모터가 자동으로 회전하며 보다 손쉽게 치아를 닦도록 고안된 기계입니다. 모터의 힘으로 칫솔이 움직이기 때문에 손으로 힘과 각도를 조절해가며 닦을 수 없기에 회전법, 바스법등과 같은 칫솔질 방법으로 치아와 잇몸을 관리하며 닦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모터의 힘이 상당하기 때문에 치아의 마모와, 잇.. 2021. 5. 27.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는 집이 아닌 곳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필수품이 되어가면서 마스크로 인해 입 속의 공기가 원활히 통하지 않고 그로 인해 입냄새와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들의 번식 활동이 활발해지며 구강 건강에 적신호불이 켜지고 있는 나날들입니다. 입 속의 유해균들을 없애고, 구강내 미생물의 밸런스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구강세정제를 적절히 사용해 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구강세정제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제품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의 장점 CPC(Cetylpyridinium Chloride Hydrate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CPC는 보존제의 일종으로 치약에 들어있는 계면 활성제와 만나면 변색을 유발하는 성분인데.. 2021. 5. 26.
아직 끝나지 않는 꼬창 여행-꼬창 섬투어 스노클링 오랜만에 올리는 꼬창 여행기 입니다. 세번째 꼬창 여행 날은 아예 각잡고 물에서 하루 종일 놀 생각으로 전날 호텔 프론트 직원에게 문의를 하여 꼬창 근처의 4개의 섬 투어를 현지 여행사를 통해 예약 하였는데 픽업차량 제공, 투어 배 제공, 스노클링 장비와 점심 및 간식 제공을 모두 포함 하여 1인당 700바트+보험료30바트(한화로 약 29,000원)정도의 비용을 지불하였습니다. 정말 저렴하죠? 그래서 저희는 일반 투어 배로 예약을 했답니다. 허나 스피드 보트로 예약하면 섬마다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대신 거의 두배의 비용이 지불이 되어야 합니다. 아침 8시부터 호텔에 와 있던 픽업 차량에 몸을 싣고 좁고 구불거리는 도로를 거의 놀이 기구를타는 듯한 스릴감과 스피드를 느끼며 출발했습니다. 그리고 섬 투.. 2021. 5.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