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치약 리뷰

충치가 있거나, 미백 스케일링 치료 후 온 가족이 사용하는 치아 영양크림 투스무스

by 렉텡귤러 2021. 4. 24.
반응형

온 가족이 성분이나 맛, 향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치아 영양제가 있다면 누구나 사용 하시고 싶어 하실 거예요. 그래서 제가 교정 치과에서, 또는 소아 치과에서, 그리고 잇몸관련 치료와 수술을 많이 하는 치과에서 근무 할 때 환자분들께 많이 권해드렸던 제품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노협찬입니다. 순수 제 의지로 올리는 리뷰 입니다.)


1.GC 투스무스(플러스)란?

투스무스는 우유의 영양분을 고농도로 응축시켜 만든 치아에 바르는 영양 크림 입니다.

왜 우유일까요?

바로 우유와 그 분해물은 Amorphous calcium phosphate(ACP)와 복합체의 형태로 칼슘과 인을 치아에 공급해 주는 Casein phosphopeptide(CCP)라고 불리는 Casein 단백질의 활동에 기인하여서 치아를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의 대표 성분인 칼슘과 인이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과 같아서 푸석푸석해진 치아를 메꾸어주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치아의 재강화 역할을 하며 알칼리성인 우유의 성분이 구강 내의 산성 농도를 중화시켜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투스무스-출처:GC코리아 홈페이지

투스무스 제품은 두 종류로 출시가 되어 있는데 투스무스 와 투스무스 플러스 가 있습니다.

투스무스는 불소가 들어 있지 않은 제품으로 아직 치약을 뱉어내지 못하고 삼켜도 되는 치약을 사용하는 유아부터 임산부가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투스무스 플러스는 일반 투스무스 제품에 900ppm의 불소가 첨가된 제품입니다. 불소 성분 때문에 유아나 임산부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소는 충치와 시린이를 에방해주고 완화 시켜 주는 성분인데 투스무스 안의 칼슘과 미네랄 성분이 더해져서 불소의 효과가 더욱 커지고 칼슘과 기타 영양분들이 치아 표면에 더욱 강하게 흡수되게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간 장치를 입안에 넣고 있어 충치가 생기기 쉬운 교정 치료를 받는 경우, 스케일링이나 치아 미백 치료 후 시린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의 성인에게도 권장 되어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투스무스 플러스-출처:GC코리아 홈페이지


2. 투스무스 가격

예전에는 치과에서만 판매를 하거나 치과에서 전문가들이 직접 도포를 하고 치료비를 받았다면 요즈음은 온라인으로도 손 쉽게 투스무스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투스무스 온라인 구매가격-출처: 다음 쇼핑하우


3.투스무스(플러스) 사용방법

-가정에서 사용시에 칫솔 질 후 연고처럼 손이나 면봉에 적당량을 덜어 치아 표면에 맛사지 하듯이 도포하여 줍니다.

-도포 후에는 그 상태로 3분간 유지 합니다. 투스무스 성분은 우유에서 추출된 성분이기에 삼켜도 무해합니다만 ~또는 아~ 한 상태에서 구강 내에 도포된 투스무스 크림을 좀 말려 주시면 삼키지 않고 더 오래 구강내에서 머물게 할 수 있습니다.

-3분 후 물로 가볍게 헹구어 냅니다.

-물이나 음식물 섭취는 30분이 경과한 뒤에 해 주십시오.

-반드시 치약으로 칫솔질 후 사용해야 하며 아침과 저녁으로 하루 2, 한달이상 사용을 권장 합니다.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사용을 하지 말아주세요.

www.youtube.com/watch?v=jyB4kvRH2so

투스무스 사용법-출처:youtube GC South East Asia

투스무스 실제 사용 장면

투스무스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사용 가능한 거의 유일한 치아 영양크림 이라고 생각됩니다. 그것 만으로도 이미 주고 싶은 점수가 많은데 또한 직접 사용시 부드러운 크림의 느낌에 향이나 맛이 다양하기 때문에 바를 때 거부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더 많은 추가 점수를 매겨주고 싶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