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교정 치료

교정치료의 방법과 비용이 궁금하다면?-교정치료 프롤로그

by 렉텡귤러 2021. 2. 1.
반응형

 

교정치료 메탈브라켓

 

 

저는 교정 전문 치과에서 처음 치과위생사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이직을 했던 치과들에서도 교정 진료를 함께 하는 곳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그렇기에 교정치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자연스레 많아서 그에 대해 이야기 하고 배우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이제 교정치료에 대해 자세히 그리고 이해하기 쉽게 방법과 주의사항, 비용등에 대해 앞으로 이어질 포스팅을 통해 함께 배우고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교정 세라믹 브라켓

 

 

 

1. 교정치료란?

 

 

가지런한 치아를 드러내며 환히 웃는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은 좋은 인상, 좋은 이미지를 남기며 자신감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튀어나온 입, 치아의 씹는 기능이 저하되게 만드는 부정교합은 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 요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교정치료라고 하면 치아를 깨끗하고 고르게 배열하며, 입모양을 아름답게 개선하고, 성장하는 아동과 청소년의 골격적인 부조화를 해결하며, 안면 비대칭의 개선, 구강 또는 턱관절과 관련된 선천적 기형 치료, 성인의 심한 무턱증과 주걱턱 치료를 위한 수술을 포함하는 등 광범위한 치료를 말합니다. 

 

 

 

 

 

2. 교정치료의 적절한 시기는 언제일까?

 

 

-어린이의 경우

 

보통 6~7세에 첫 유치가 빠지고 앞니 영구치가 나는 시기입니다. 또한 영구치 어금니도 나오는 시기이지요.

그 시기에는 얼굴의 골격 또한 성장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위턱 또는 아래턱이 작은 경우, 턱 뼈속에 치아가 매복되어 있거나, 치아사이가 손가락빨기 또는 혀를 내미는 좋지 않은 습관으로 인해 치아가 벌어져서 소아교정이 필요한 경우 외에는 영구치가 자리를 잡은 뒤 교정치료를 위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 턱교정 장치

 

 

-성인의 경우

 

성장기에 교정치료 시기를 놓쳤다고 해서 성인이 되어서 교정치료를 받지 못하거나 매우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성인이라도 깨끗하고 가지런한 치아를 원하거나 씹는 기능이 문제되는 상황에 처해 있다면 교정치료를 시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성인 교정 브라켓 장치

 

 

 

3. 교정치료 비용

 

 

-어린이의 경우

 

교정치료진단비는 치과마다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10만원~20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턱등의 골격교정 시에는 80만원~120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그에 더해 월마다 치료 받으러 가는 월 치료 비용 3~5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골격 교정 외에도 성인처럼 교정 장치를 치아에 부착하는 교정이 추가되거나 유지장치가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물론 비용이 추가됩니다.

 

-성인의 경우

 

교정치료 진단비는 어린이와 마찬가지로 치과마다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10만원~20만원의 비용이 발생 합니다.

성인의 경우는 턱수술, 교정 재료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게 되는데 분류 사항이 많으니 이 포스팅에서는

턱수술을 제외한 대략적인 최소~최대 비용만을 언급하자면 대략 300만원~500만원이 발생하며 이러한 교정 또한 월마다 치료 받으러 가는 월 치료 비용5~10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치료 방법, 재료에 대한 비용은 다음 교정치료 포스팅에서부터 자세히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치과치료#치과교정치료#교정치료비용#치과교정치료비용#치과보험#소아치아교정#성인치아교정#소아치과교정비용#성인치과교정비용

 

 

 

 

 

 

반응형

댓글